"30대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가장 빨리 부자되는 법"
부의 추월 차선 세 번째 시간입니다.
부의 추월 차선을 타고 가능한 한 빨리 부자가 되기 위해 우리가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그건 바로 회사를 그만두는 일입니다. 월급이 아무리 많다고 해도 회사의 오너만큼 받을 수 있는 건 아니죠.
전문 경영인이 된다고 해도 단기간에 이뤄지는 일은 아닐 겁니다.
이 책의 저자인 MJ드마코는 회사를 그만둬야만 부의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남의 돈을 벌어다 주는 일이 아닌 나만의 것을 만드는 일을 해야 그 수익이 고스란히 나에게 돌아온다는 뜻일 겁니다.
부의 추월 차선을 경험한 성공담 몇 가지 예를 들어볼게요.
10대 마법사에 대한 소설을 써서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인 작가(해리포터 작가), 대걸레를 개발해 홈쇼핑을 통해 50만 자루를 판 여자, 소프트웨어 회사를 설립했다가 지구상에서 가장 큰 부자가 된 남자(마이크로 소프트 창립자) 등의 이야기를 알고 계실 거예요.
그런데 이렇게 남들이 부의 추월차선을 탄 이야기는 '아 그렇구나’ 하고 들을 수 있는데 막상 ‘그래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하지?' 라는 질문에는 쉽게 답을 내리기가 어렵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보다 실질적으로 부의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추월차선 1단계 : 소비자에서 생산자로 거듭나라"
여러분은 소비자인가요? 생산자인가요? 부의 추월차선을 타기 위해서는 이기는 팀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기는 팀은 바로 생산자입니다. 금을 캐기 위해 땅을 파는 대신 그들에게 삽을 팔아야 하고, 돈을 빌리는 대신 돈을 빌려줘야 하고, 수업을 듣고 싶어하는 사람 대신 수업을 제공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기때문입니다.
이렇게 무엇이든 생산할 수 있는 사람이 되면 무엇이든 소비할 수 있는 부자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회사를 그만둬야 부의 추월차선에 탈 수 있다는 의미 역시 직업을 갖는 대신 고용을 하는 입장이 돼야 이기는 팀에 들어갈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소비자가 다수에 가담한 사람들이라면 생산자는 소수에 부유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부의 추월차선을 타는 사람들이 그 소수의 생산자이며 생산자가 사업가이자 혁신가이자 창조자이자 예지자의 역할을 하는 겁니다.
세상에 가치 있는 무언가를 파는 사업가가 돼야 하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주의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추월차선 2단계입니다.
"추월 차선 2단계 : 순이익과 자산 가치 를 높혀라"
가능한 한 순이익이 많고 자산 가치가 높은 걸 파는 생산자가 되어야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습니다.
아주 당연한 말 같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와 반대인 상황에 처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볼게요. MJ드마코의 회사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팔았습니다.
방문자 수에 클릭한 광고 수를 곱하면 총 이익을 계산할 수 있었죠.
이 총 이익을 높이기 위해 MJ드마코는 무슨 일을 해야 했을까요?
그는 광고 클릭 비율을 높이기위해 노력했고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노력도 병행했으며 광고의 단가 역시 4달러에서 4달러 50센트로 높였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가능한 한 많이 팔 수 있는 제약이 없는 아이템이어야 한다는 건데요.
MJ드마코가 판 광고가 바로 그랬습니다. 가능한 한 많은 방문자들에게 가능한 한 많은 광고를 팔 수 있었죠.
이와 달리 많은 사람들이 한계가 있는 아이템을 팔고 있습니다.
짜장면을 파는 사장님을 떠올려볼게요.
하루에 식당에서 팔 수 있는 짜장면의 수가 거의 정해져 있습니다. 시간이 한계가 있기 때문이죠.
주인이 200~300그릇의 짜장면을 팔 순 있어도 2만 그릇, 30만 그릇의 짜장면을 팔 수는 없는 거죠.
부의 추월차선은 그 한계를 얼마든지 늘릴 수 있는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한계가 있는 아이템은 수입 역시 제한을 하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아이템을 골라서 어떤 생산자가 될 수 있을까요? 그건 3단계로 넘어가서 알려드릴게요.
"추월차선 3단계 : 5가지 사업 씨앗 을 기억하라"
MJ드마코는 부의 추월 차선을 탈 수 있는 즉 돈이 열리는 나무가 될 수 있는 사업 씨앗을 크게 다섯 가지로 구분하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는 임대 시스템이에요.
부동산이 떠오르시죠? 가장 고전적이면서도 부자가 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당장 부동산 임대업을 할 만한 자본이 없죠.
그렇다면 다른 임대업을 하셔도 좋습니다.
장비나 차량인데 라이센스 로얄티 등을 빌려주고 돈을 받는 것도 임대업이에요. 저작권 인쇄 등도 마찬가지이며 특허를 취득한 사람도 라이센스 수수료를 벌 수 있어요. 사진작가나 그림을 그리는 사람 역시 자신의 작품을 통해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임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둘째는 컴퓨터 인터넷 시스템입니다.
인터넷 덕분에 지난 5년간 탄생한 100만 장자의 수가 지난 50년간 탄생한 100만 장자의 수보다 훨씬 더 많아졌대요.
정말 엄청나지 않나요? 인터넷이나 컴퓨터는 하루 24시간 주 7일 내내 일을 시켜도 불평이나 불만을 하지 않는 엄청난 업무 효율을 갖고 있죠. 컴퓨터 시스템은 인터넷을 넘어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코드를 짜두기만 하면 복제가 가능해서 정말 무한대로 팔 수 있는 엄청난 매력을 갖고 있는 재화이기도 해요.
셋째는 콘텐츠 시스템입니다.
해리포터 시리즈를 쓴 작가인 JK 롤링은 자신의 작품을 35개 언어로 번역해 3천만 부 이상을 팔았다고 합니다.
다빈치코드라는 책을 쓴 댄 브라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작품을 51개 언어로 번역해 8천만 부 이상을 팔았다고 하는데요.
여러분 무엇이든 8천만 개 이상을 팔 수 있다면 누구든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콘텐츠는 한 번 만들어두면 계속 팔 수 있는 시스템이라 굉장히 효율이 높습니다.
넷째는 유통 시스템이에요.
어떤 물건을 홈쇼핑에서 판다면 유통 시스템을 이용하는 거죠.
아마존 닷컴 등의 웹사이트 아이폰의 앱스토어를 활용하는 것 등 이러한 것들은 다 유통 시스템을 활용하는 겁니다.
또 다른 강력한 모델은 바로 프랜차이즈 체인점인데요.
스타벅스나 맥도날드가 대표적이죠. 한 점포에서 핫도그를 파는 건 한계가 있지만 그 핫도그 매장을 500군데 점포에 500명의 주인에게 대여를 해주고 핫도그를 팔게 한다면 이익은 극대화 할 수 있는데 이게 바로 부의 추월차선입니다.
다섯째는 인적 자원 시스템입니다.
아마존 닷컴의 경우 인터넷을 근간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유통회사거든요.
이 인적 자원이 되게 사채롭고 복잡합니다.
원래 사람을 통제한다는 게 불가능하고 사람을 예측한다는 게 힘든 일이잖아요.
하지만 인적 자원은 나쁜 게 아니라 사업 유형에 따라 잘 활용할 수만 있다면 더없이 좋은 시스템이기도 해요.
내가 만약에 카페를 운영한다고 했을 때 내가 혼자서 80시간씩 모든 일을 다 할 수는 없잖아요.
이럴 때는 일을 잘하는 직원이 채용해 업무 효율이 극대화되는 거죠
내가 앞으로 하게 될 사업 유형에 따라 인적 자원 시스템이 더 유용할 아닌지를 보고 판단하셔야겠습니다.
"추월 차선 4단계 : 영향력의 법칙 을기억하라 "
유명해지면 큰돈을 버는 부자가 될 수 있어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건 연예인이나 운동선수가 돼야 한다는 말이 아닙니다. 내가 어떤 문제를 해결해 왔는지 내가 추구하는 가치가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답만 명확히 낼 수 있어도 우리는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명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말해요. 수백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면 부가 저절로 따라간다구요. 직접적으로나 간접적으로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된다면 부의 추월차선을 탈 수 있습니다.
이상 부의 추월 차선 3편이었습니다.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프 도벨리의 불행피하기 기술로 행복찾기 - 1편 (0) | 2021.04.11 |
---|---|
부의 추월차선으로 부자되기 - 4편 (0) | 2021.04.07 |
부의 추월차선으로 부자되기 - 2편 (0) | 2021.04.03 |
부의 추월차선으로 부자되기 - 1편 (0) | 2021.04.03 |
화장실 변기보다 더러운 13가지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