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탈모(Alopecia areata, Hair loss)-1

개요

 

탈모는 두피 또는 전체에 영향을 있습니다. 유전, 호르몬 변화, 건강 상태 또는 약물의 결과 있습니다.

누구나  탈모를 경험할 있지만 남성에게는 흔합니다.

 

대머리는 일반적으로 두피의 과도한 탈모를 말합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유전성 탈모는 대머리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탈모가 된 상태로 생활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 모자 또는 스카프로 가리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를 자라게 하기위해 여러가지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일단 치료를 결정 했으면 탈모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의사와 먼저 상담해야합니다.

 

1. 증상

 

탈모는 원인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날 있습니다. 갑자기 또는 점진적으로 나타날 있으며 두피 또는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탈모 증상과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머리 위로 점차적으로 빠지는 탈모 

이것은 가장 흔한 유형의 탈모이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남성의 경우, 머리카락은 종종 글자 M과 비슷한 선으로 이마에서 물러나기 시작합니다

원형 또는 반점이있는 탈모

어떤 사람들은 매끄럽고 동전 크기의 대머리를 경험합니다. 유형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두피에만 영향을 주지 때로는 수염이나 눈썹에서도 발생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머리카락이 빠지기 전에 피부가 가려워 지거나 아플 수 도 있습니다.

갑자스런 머리카락 힘없음

신체적 또는 정서적 충격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힘이없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빗거나 씻거나 부드럽게 잡아 당긴 후에도 소량의 머리카락이 나올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일반적으로 탈모가 아닌 전체적인 탈모를 유발합니다.

전신 탈모

암에 대한 화학 요법과  의학적 치료는 전체의 모발 손실을 초래할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보통 다시 자랍니다.

 

2. 원인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머리카락은 하루에 100개정도 빠집니다. 새로운 모발이 동시에 자라기 때문에 보통 두피 모발이 눈에 띄게 가늘어 지지 않습니다. 탈모는 발모 발모주기가 중단되거나 모낭이 파괴되어 흉터 조직으로 바뀔  발생합니다.

탈모는 일반적으로 다음 요인 하나 이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가족력

유전이 가장흔한 탈모의 원인입니다. 일반적으로 노화와 함께 예측 가능한 패턴으로 남성의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며, 여성의 가는 모발에서 점차적으로 탈모가 시작됩니다.

호르몬 변화 건강 상태

임신, 출산, 폐경기 갑상선 문제로 인한 호르몬 변화를 포함하여 다양한 상태가 영구적 또는 일시적인 탈모를 유발할 있습니다. 의학적 상태에는 아라타 탈모증 (al-o-PEE-she-uh ar-eA-tuh) 포함되는데, 이로 인해 탈모가 고르지 않으며 백선과 같은 두피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물 보충제

, 관절염, 우울증, 심장 문제, 통풍 고혈압과 같은 특정 약물의 부작용으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많은 사람들이 육체적 또는 정서적 충격 개월 동안 머리카락이 가늘어 지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러한 탈모는 일시적입니다.

특정 헤어 스타일과 트리트먼트

땋은 머리 또는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는 과도한 헤어 스타일은 견인 탈모증의 원인이 있습니다. 뜨거운 오일을 이용한 모발 트리트먼트 퍼머넌트는 모낭의 염증을 유발하여 탈모로 이어질 있습니다. 흉터가 발생하면 탈모가 영구적 있습니다.

 

3. 위험 요소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탈모 위험이 높아질 있습니다.

 

• 가족력

• 나이

• 갑작스런 체중 감소

당뇨병 루푸스와 같은 특정 건강 상태

• 스트레스

 

4. 예방

 

대부분의 대머리는 유전(남성 대머리 여성 대머리) 의해 발생합니다. 유형의 탈모는 예방할 없습니다.

 

팁은 예방 가능한 탈모 유형을 피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머리띠, 또는 포니 테일과 같은 머리를 꽉잡아주는 헤어 스타일을 피하세요.

머리를 강하게 비틀거나 문지르거나 당기지 마세요.

• 부드럽게 머리를 감고 빗질을 하세요.  이빨 간격이 넓은 빗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  있습니다.

롤러, 컬링 아이언, 오일 트리트먼트는 머리카락에 손상을 주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탈모를 유발할 수있는 약물 보충제는 피하세요

햇빛과 다른 자외선을 피하도록 하세요.

일부 연구는 남성의 흡연과 대머리 사이에 연관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화학 요법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면 의사에게 냉각 캡에 대해 문의하세요. 캡은 화학 요법 모발을 잃을 위험을 줄일 있습니다.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통(Abdominal pain)-원인  (0) 2020.02.07
복통(Abdominal pain)-정의  (0) 2020.02.06
탈모(Alopecia areata, Hair loss)-2  (0) 2020.02.02
신생아 여드름(Baby Acne)  (0) 2020.01.31
전염병 : 어린이 기침 에티켓  (0) 202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