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신생아 여드름(Baby Acne)

개요

아기 여드름은 신생아의 피부에서 발생하는 여드름이며 얼굴의 어느 곳이나 발생할 있지만 보통 , 이마에 주로 나타납니다.

여드름은 일반적이며 일시적 이기때문에 예방하기 위해 딱히 할일이 없으며 여드름은 흉터없이 자연스레 사라집니다.

 

증상

신생아 여드름은 보통 아기의 , 이마에 작은 빨간색 또는 흰색 융기가 특징이며 종종 생후 2-4 안에 발병합니다, 또는 뺨의 작은 흰색 융기는 비립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통 3~4개월 안에 사라집니다.

 

원인

아기 여드름의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진단

아기 여드름은 눈으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특별한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치료

아기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수 개월 내에 저절로 사라지므로 일반적으로 의학적 치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기의 여드름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의사는 약용 크림이나 다른 치료법을 추천 있습니다. 의사의 진단없이 구입할 수있는 약을 통한 치료는 권장하지 않으며 이러한 제품 일부는 아기의 섬세한 피부에 손상을 있습니다.

 

유용한 Tip

팁은 아기가 여드름이있는 동안 피부를 관리한데 유용합니다.

아기의 얼굴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따뜻한 물과 순한 아기 비누로 매일 아기의 얼굴을 씻기세요

아기의 얼굴을 부드럽게 말리고 아기의 피부를 가볍게 드리세요.

여드름을 꼬집거나 문지르지 마세요 더 많은 자극이나 감염을 일으킬 있습니다.

아기의 얼굴에 로션이나 오일을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통(Abdominal pain)-원인  (0) 2020.02.07
복통(Abdominal pain)-정의  (0) 2020.02.06
탈모(Alopecia areata, Hair loss)-2  (0) 2020.02.02
탈모(Alopecia areata, Hair loss)-1  (0) 2020.02.01
전염병 : 어린이 기침 에티켓  (0) 202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