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2024설 연휴 정부지원 혜택 4가지! 출발 전에 알아두세요~

바로 내일부터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고향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죠? 연휴가 길어서 여행을 떠나는 분들도 많으시죠. 어디로 가시든, 오늘 알려 드리는 네 가지 중 개요만이라도 미리 알고 가시면 최소 한두 가지 정도는 분명히 도움이 될 테니까 아래내용을 한 번씩 보시면 좋겠습니다. 정부 각 부처에서 설 연휴 동안 여러 가지 지원 정책들을 발표했는데요. 그중에서 대다수 국민들에게 해당하는 꼭 필요한 내용들만 골라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5만 원 이상 숙소를 예약하면 3만 원의 쿠폰을 드리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2월 7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데요.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전국 숙박을 온라인으로 예약하면 3만 원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저도 여러 번 이용해 봤는데요, 여행뿐만 아니라 출장 시에도 이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단, 1인 1매 선착순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시거나 2박 이상 이용하실 분들은 가족 인원수대로 각각 쿠폰 받으셔서 연결해서 예약하시면 되고요. 부족하다면 친구들한테 부탁해서 대신 예약해 달라고 해도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현장에서 숙박 결제를 하시려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텐데요. 카운터 앞에서라도 스마트폰으로 할인권 받아서 바로 3만 원 절약하면 좋겠습니다. 여기어때, 지마켓, 야놀자 세 군데 사이트에서 예약하시면 되고요. 3만 원에 추가로 업체별로 따로 중복해서 할인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바로가기 버튼을 눌러확인하세요.

 

두 번째로, 환경부에서는 전기차 운행 증가로 인해 충전의 불편함이 없도록 고속도로 휴게소 열 곳에서 무료 이동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곳에서 전기차 한 대당 100km 운행할 수 있는 전력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열 군데밖에 안 되지만, 그래도 귀환길이나 귀성길에 다음과 같은 열 곳의 휴게소를 지나가신다면, 이왕이면 그 휴게소에서 쉬면서 무료로 충전하시면 더 좋겠죠?

무료충전소

 

세 번째로, 국토교통부, 한국철도 공사에서는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열차 요금을 할인하는데, 오늘 밤 자정부터 고속도로와 민자 고속도로까지 전국 고속도로 모두 차량이 진입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2월 12일 자정까지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하이패스 차량은 단말기만 있으면 되고요, 일반 차량은 통행권을 일단 발권하고 나가면서 통행권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KTX, SRT 열차의 역귀성 자석은 최대 30% 까지 할인하고 네 명이 함께 같은 구간 KTX 예매하면 99,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세트도 판매하고 특히 강릉선과 중앙선 KTX 네 명 세트가 49,000 원이니까 여행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래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통행료할인

 

네 번째로, 문화재청에서는 설 연휴 동안 4대궁, 릉, 유적 등 22곳을 무료로 개방하고 다양한 행사를 하는데요. 전 국민을 대상으로 4대궁, 종묘, 조선왕릉, 세종대왕 유적을 휴무일 없이 무료 개방합니다. 종묘의 경우에는 평소의 예약제로 운영되는데요. 연휴 기간 동안에는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설날무료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