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가나가와 아키노리의 <마케터의 문장>으로 쿠팡에서 월300 벌기

마케터의 문장 북커버 사진
'마케터의 문장' 북커버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이 한창인 요즘 글쓰기의 능력이 곧 돈이 되고 있습니다. '얼굴을 보면서 설득하는 것도 어려운데 어떻게 글로 사람의 마음을 살 수 있을 까?' 고민하고 있는 여러분들을 위해 가나가와 아키노리의 <마케터의 문장>으로 글쓰기의 달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글쓰기로 경제적 자유까지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1. 초급편 : 전해지는 문장 쓰기

  • 콘텐츠에 집착하지 말 것
  • 의외성을 이용할 것
    • "살을 빼고 싶으면 읽지 마세요."
  • 숫자를 사용한 소제목 
    • "8월 영업보고 : 전월대비 1.5배 증가"
  • 같은 의미를 다른 표현으로 반복할 것
  • 강조할 것
    • '여기는 중요한 포인트인데~~'
    • '결론을 말하자면~~'
    •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 공백을 둘 것
    • 줄 바꾸기
    • 네 모퉁이에 여백을 두기
  • 추상적인 이야기를 전하려면 큰 틀로 먼저 알려주고 구체적인 예시나 에피소드로 전환할 것
  • 퇴고 시 교정자 시점에서 읽을 것
    • 오탈자 확인
    • 논리와 자료 근거의 적합성 확인
  • 퇴고 시 독자의 시점에서 읽을 것
    • 독자가 주부라면 주부의 시점에서, 독자가 취준생이라면 취준생 시점에서
  • '나'대신 '너(당신)'를 넣어 쓸 것
너(당신)
나는 한달에 책을 최소 10권 읽는다. 책이 훌륭한 이유는 저자가 수십년이나 걸려 알아낸 본질적인 해답을 몇시간 만에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앞으로도 책을 계속 읽어서 꿈을 실현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 당신은 한달에 책을 몇권 읽는 가? 책이 훌륭한 이유는 저자가 수십년이나 걸려 알아낸 본질적인 해답을 몇시간 만에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이루고 싶은 꿈이 있다면 독서는 분명 그 꿈을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해줄 것이다. 나에게도 큰 꿈이 있기 때문에 한달에 최소 10권을 읽고 있다.

 

 

2. 중급 편 : 공감받고 흥미 있는 문장 쓰기

  • 예상 독자의 범위를 좁게 설정할 것
  • 예상 독자의 아래 내용을 파악할 것
    • 나이, 성별, 거주지, 직업
    • 연봉, 가족관계, 취미, 고민
    • 목표, 성격(가치관), 좋아하는 책(영화, 유튜브)
    • 동경 하는 인물, 평/휴일의 라이프스타일, 갖고 싶은 것(가고 싶은 여행지)
  • 위의 내용을 파악하면 아래의 답을 찾을 수 있고 그에 맞는 문장을 쓸 수 있다
    • 어떤 구절을 사용해야 예상 독자의 가슴이 뛸까?
    • 어떤 화제를 언급하면 예상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을 까?
    • 어떤 스토리를 전개하면 공감을 얻어 낼까?
  • 위에서 언급한 것을 알아낼 정도의 노력을 해야 글쓰기가 평생 써먹을 수 있는 무기가 된다는 것을 명심할 것
  • 'yes but' 3단계 글쓰기
    • 1단계 : OO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 2단계 : 그러나 △△하는 사람도 있을 텐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합니다.
    • 3단계 : 하지만 XX라는 관점에서도 OO의 중요성은 변함이 없습니다. 
  • 소리를 글로 표현하여 독자(소비자)의 뇌를 상상하게 만들 것
    • 지글지글(고기 굽는 소리)
    • 보글보글(찌개 끓이는 소리)
  • 흥미를 끄는 제목을 선정할 것(아래의 것 중 한 개에서 두 개를 골라 제목을 지을 것)
    • 인상적인 사례의 제목
    • 화제성(유행하는 단어)이 있는 말을 사용한 제목 
    • 숫자 넣기 : XX완독 하고 일의 효율 200% 늘리기
    • 쉽고 간단할 것 : OO 30일 완성
    • 의문형
    • 비교형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3. 고급 편 : 행동하게 만드는 문장 쓰기

  • 독자를 설레게 하는 글
    • 기능적 이익 : 소비자의 표면적 욕구를 충족(일의 효율이 늘어나겠구나, 날씬해 주겠구나 등등)
    • 정서적 이익 : 소비자의 내면적 욕구를 충족(일이 잘 풀려 기분이 좋겠구나)
    • 자기표현 이익 : 소비자의 과시욕을 충족(주위 사람에게 잘 나가게 보일 수 있겠구나)
  • 글에 하루의 세 부분(일, 개인, 휴식)의 개념을 넣을 것
    •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으로 보인다(개인)
    • 출근 전에 사용하면 혈류가 좋아져 일의 성과가 높아진다(일)
    • 잠자기 전에 사용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다(휴식)
  • cannot, want, 광고 문구로 독자(소비자)의 문제 해결
    • cannot : 일의 성과와 수입이 비례하지 않는다
    • want : 노력과 성과가 비례하면 좋겠다
    • 광고문구 : "열심히 노력한 만큼 돈을 버는 부업이 있습니다!"
  • 참고사항(인간의 욕구)
    • 손해 보기 싫다
    • 불안을 없애고 싶다(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다)
    • 편하게 있고 싶다
    •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 쾌적했으면 좋겠다
    • 일의 시간을 단축했으면 좋겠다
    • 자유로워지고 싶다
    • 사랑받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