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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2025년 1월 탑기어 신차후보

 

탑기어신차후보
포드 익스플로러
출시 2024년 11월 12일
길이X너비X높이 5050X2005X1780mm
엔진 I4 2.3L 터보, 304마력
가격 6,900만원
한때 수입SUV 시장을 주도했던 포드 익스플로러가 6세대 모델을 바탕으로 부분변경을 거쳤다. 핵심은 디자인 변화와 실내 디지털화. 라디에이터 그릴 크기를 키우고 앞뒤 램프를  더 강인하게 손봤다. 실내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3.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로 꾸몄다. 그리고 역동정인 스타일로 꾸민 ST-라인을 최초로 국내로 선보였다.
탑기어신차후보
현대 아반떼 N TCR 에디션
출시 2024년 11월 17일
길이X너비X높이 4710X1825X1415mm
엔진 I4 2.0L 터보, 290마력
가격 4,293만원
4,000만원으로 아반떼 N을 사고 싶은데, 평범한 아반떼처럼 보일까 걱정했다면 주목! TCR 에디션 패키지를 더하면 경주차처럼 안팎을 꾸밀 수 있다. 트렁크에는 거대한 탄소섬유 스포일러를 달고, 휠 디자인도 바뀐다. 물론 N 퍼포먼스 브레이크 시스템과 레이싱 브레이크 패드로 성능까지 높였다.
탑기어신차후보
현대 투싼
출시 2024년 11월 19일
길이X너비X높이 4650X1865X1665mm
엔진 I4 1.6L 터보+전기모터, 235마력
가격 3,938만원
준준형 SUV 판매량 2위 기아 스포티지가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인지 딱 2주 만에 현대가 투싼 연식변경으로 맞불을 놨다. 가장 저렴한 모던 트림에 2열 송풍구와 에어로 타입 와이퍼를 기본화하고, 프리미엄 트림에 트렁크 2열 폴딩 레버와 스마트폰 무선충전 등을 더했다. 과연 만년 2위 신세를 면할 수 있을까?
탑기어신차후보
기아 EV6 GT
출시 2024년 11월 26일
길이X너비X높이 4695X1890X1545mm
엔진 전기모터 2개, 650마력
가격 7,220만원
EV6 GT 부분변경은 최고출력(650마력)과 최대토크(78.5kg・m)는 물론 가상변속 시스템까지 아이오닉5 N과 똑같다. 하지만 제로백 가속 시간은 3.5초로 아이오닉5 N보다 0.1초 뒤진다. 아쉬워할 필요없다. 1회충전 주행가능거리는 아이오닉5 N보다 4km긴 355km다.
탑기어신차후보
로터스 엘레트라
출시 2024년 11월 27일
길이X너비X높이 5103X2019X1636mm
엔진 전기모터 2개, 612마력
가격 1억4,900만원
로터스가 전기 SUV 엘레트라의 가격을 낮출 기본 모델을 출시했다. 엘레트라 S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해 최고출력 612마력,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463km는 그대로다. 대신 라이다와 소프트 클로징 같은 고급장비를 빼 S보다 3000만원 저렴하다. 엘레트라의 주행성만을 바란다면 합리적인 선택지다.
탑기어신차후보
BMW X3
출시 2024년 11월 28일
길이X너비X높이 4755X1920X1660mm
엔진 I6 3.0L 터보, 398마력
가격 9,990만원
4세대 X3은 모든 면에서 새롭다. 최신 BMW 디자인 언어를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 크기를 키우고 헤드램프는 날렵하게 다듬었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인포테인먼트 모니터로 꾸민 실내는 화려하게 반짝이는 인터렉션바가 화룡점정을 찍는다. 모든 파워트레인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엮어 연비를 높였다.
탑기어신차후보
포르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
출시 2024년 11월 28일
길이X너비X높이 4930X1983X1685mm
엔진 V8 4.0L 트윈터보+전기모터, 739마력
가격 2억1,660만원
카이엔 터보 E-하이브리드는 176마력 전기모터 하나와 최고출력 612마력을 발휘하는 V8 트윈터보 엔진을 조합한다. 시스템출력 739마력, 최대토크 96.9kg・m 힘으로 제로백을 3.7초만에 끊는다. 배터리 용량은 25.9kWh로 전기만으로 최대 57km를 달릴 수 있다.
탑기어신차후보
BMW M2
출시 2024년 12월 2일
길이X너비X높이 4580X1885X1405mm
엔진 I6 3.0L 트윈터보, 480마력
가격 9,170만원
부분변경을 거친 M2는 디자인보다 성능 강화에 초첨을 맞췄다. 가벼운 경합금 휠과 탄소섬유 지붕으로 무게를 6kg 덜고, 직렬 6기동 3.0L 트윈터보 엔진 출력과 토크를 이전보다 20마력, 5.1kg・m씩 높여 최고출력 480마력, 최대토그 61.2kg・m힘을 발휘한다. 제로백 가속 시간은 0.1초 더 빠른 4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