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

알파 차단제(Alpha-blocker)

알파 차단제

이 약품은 고혈압을 치료하기위해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되며 남성의 전립선문제역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노르에피네프린이 소형동맥과 정맥의 근육을 조이지 못하게 함으로서 혈압을 낮추어 결과적으로 혈관을 이완시킵니다.

결국 혈류를 개선시키고 혈압을 낮춥니다. 또한 신체전체의 다른 근육을 이완시키기 때문에 전립선에 문제가있는 노인의 소변흐름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파 차단제의 종류

알파 차단제는 단기또는 장기로 효과가 나타납니. 단기 작용 약물은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지만  효과는 시간 지속됩니다. 오래 지속되는 약물은 효과가 나타날때 까지 오래 걸리지 효과는 오래 지속됩니다. 가장 적합한 약품은 내방자 건강과 치료되는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고혈압 치료에 사용되는 약품 종류 다음과 같습니다.

독사조신 

프라 자신 

테라 조신

 

알파 차단제가 사용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고혈압에 대한 최우선 치료제가 아닙니다. 대신 고혈압을 조절하기 어려운 경우 이뇨제와 같은 다른 약물과 함께 사용됩니다.

고혈압 외에도 의사는 전립선 비대증 (양성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예방, 치료 또는 개선하기 위해 알파 차단제를 처방합니다.

 

부작용

약품복용을 시작하면 현저한 저혈압과 현기증이 생겨 앉거나 누워있는 자세에서 일어날  정신이 혼미해질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최초 복용은 종종 취침 시간에 이뤄집니다.

그외 다른 부작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기증

두통

심장두근거림

 

약품복용전에 담당의사가 베타 차단제, 칼슘 채널 차단제 또는 발기 부전 치료제와 같은 다른 약에대한 내방자의 복용여부를 알고 있어야합니다. 복용하는 다른 약물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입니다. 알파 차단제는 총괄적인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는 하지만 일부 연구에 따르면 장기간 복용 심부전 위험이 높아질 있습니다.